본문 바로가기
정치

한국당 최고위 '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연장 않기로 의결, 최고위가 임기 연장 여부 결정은 월권'

by 대동방동 2019. 12. 3.
반응형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자유한국당이 3일 나경원 원내대표 임기를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 원내대표 경선이 이뤄지게 됐다.


한국당 박완수 신임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청와대 사랑채 앞 천막에서 최고위원회를 열어 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연장여부를 논의한 끝에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을 다룬 당규 24조에 따라 원내대표 임기를 연장하지 않기로 의결했다"고 알렸다.


이에 나경원 원내대표와 정용기 정책위의장 임기가 오는 10일로 끝난다.


하지만 의원들의 대표인 원내대표에 대해서 최고위원회의가 임기 연장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월권이란 지적도 나온다.


당 관계자는 “원내대표 임기가 최고위원회의 결정사안인가에 대해선 논란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 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 >


이에 따라 한국당 후임 원내대표는 경선을 통해 선출케 됐으며 강석호 의원이 가장 앞서 출사표를 던졌다.


2019/12/03 - [정치] - 한국당 강석호 의원 원내대표 출사표 '무너지 협상력 복원하고 총선승리 하갰다'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


또 홍준표 전대표는 지난달 29일 “당을 이 지경으로 어렵게 만든, 임기가 다 된 원내대표는 이제 그만 교체하고 새롭게 전열을 정비해 당을 혼란에서 구하고 총선 준비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라며 나경원을 비판 하기도 했다.


2019/11/30 - [정치] - 홍준표 '당을 어렵게 만든 나경원 원내대표 교체해야, 공수처 양보하고 선거법 막아야'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원내대표임기 #임기종료 #월권 #강석호 #출사표 #보수통합 #홍준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