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추미애 국감에서 '나경원 자녀 특혜의혹 관련 성신여대,서울대병원등 압수수색'

by 대동방동 2020. 10. 13.
반응형


< 추미애 법무부 장관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12일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의 자녀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최근 서울대병원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를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 >


추미애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의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이같이 밝힌 뒤 성신여대에 대해서도 압수수색 영장 재청구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


추미애 장관의 나경원 자녀 관련 압수수색등 언급은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나왔지만, 수사 상황을 직접 밝힌 것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나경원 전 의원 자녀 관련 의혹 압수수색이 지난 9월 23일 압수수색영장이 모두 통째 기각되어 논란이 있었다.



<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 >


 

추미애 장관은 그러나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이 "권력형 금융비리 사건을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검찰총장에게 보고 없이 뭉갰다"고 지적한 데 대해서는 "중앙지검이 관련 보고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신속하고 공정하게 수사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언론에 따르면 '펀드 하자 치유' 문건은 작성자들이 금융감독원 조사 등에 대비한 허위문건이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안다"며 "청와대와 여권 인사들의 실명이 기재돼있다는 보도도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중앙지검이 반박했다"고 설명했다.



<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


또 '라임 사태'의 핵심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법정에서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천만원을 건넨 것으로 안다"고 증언한 부분도 "그런 진술이 나와 조사했고, (전달책이) 돈을 받은 바 없다는 게 조서에 기재돼 있다고 한다"고 해명했다.



<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 >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5천만원을 받았다는 증언에 대하여 명백한 허위사실이고 위증으로 심각하게 명예가 훼손을 당했다며 고소했다.


2020/10/13 - [정치] - 강기정 '5천만원 받았다 증언한 김봉현 전 회장 고소, 왜곡해서 보도한 조선일보에는 손해배상 청구 소송


추미애 장관은 유상범 의원이 "수사 중인데 너무 많이 말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하자 "의원님이 국감 질의를 해서, 마치 사실인 것처럼 오해가 야기되고 있다면…(말을 해야 한다)"이라고 얼버무렸다.


#추미애 #법무부장관 #나경원 #자녀 #특혜의혹 #성신여대 #서울대병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압수수색 #라임사태 #김봉현 #스타모빌리티회장 #강기정 #청와대정무수석 #5천만원 #국감


반응형

댓글